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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스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11시11분(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대한민국 법령이 규정하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집하는 정보에 적용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규정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대한민국 법령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시행 7일 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하여 안내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 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며, “회원”은 「동의」에 체크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사용됩니다.

①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회원 관리 등
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의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제공, 신규 상품 안내 텔레마케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일부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일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보존기간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C.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수집항목
A.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B.	필수항목: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업체명, 담당자명, 홈페이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접속로그, 서비스이용기록

4.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위반한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⑤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광고성과 개선 등을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⑥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⑦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5.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회원”은 더 이상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내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내정보수정 메뉴에서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가능한 정보의 범위는 회사가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회원”이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서비스” 내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아이디 찾기 혹은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어야 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권장 됩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8.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하단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③	경찰청 (http://www.police.go.kr)

9. 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 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김경수 : 02-6959-7343)

10.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네이버스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11시11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www.nabus.co.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관리 기능(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적용)
①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삭제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의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 변경 시 관계 법령에 따라 이메일 발송 또는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가입신청 및 계약 성립)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 시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며, “회원”은 「동의」에 체크함으로써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 적용되는 규정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 명시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추가적인 동의를 받습니다.
③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것으로 본 조 ②항에 따라 회사가 공지한 규정에 최종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서비스 개시일 및 이용기간)
①	서비스 개시일은 “회원”이 가입 후 “회사”가 최종 승인한 날짜로 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 이용요금을 납부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승인한 날짜로 합니다.
③	유료 “서비스”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개시일부터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안내되는 날짜로 합니다.
④	무료 “서비스”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개시일부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삭제에 대한 공지에 따른 날짜로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거부 및 해지)
①	“회사”는 다음의 경우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 신청을 완료한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회원 가입 시 “사이트”에서 안내된 절차에 따라 작성한 정보가 허위 정보인 경우
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②	“회원”은 “서비스” 내용 등의 변경에 따라 새로운 약관에 동의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회원”의 합의 없이 또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B.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C.	“회원”이 관리하는 광고주가 국내법에 위반되어 “회사”에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D.	최종접속일로부터 12개월 이상 미 접속한 경우
E.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F.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
①	본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사이트”에 안내되는 각 상품별로 다르며, “서비스” 신청 시 책정된 금액을 기술한 내용으로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할인 또는 할증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B.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C.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A.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B.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C.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D.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E.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⑥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⑦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합니다.
⑧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⑨ 환불 가능 기간은 결제일로 부터 1년 이내로 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고객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A.	“회사”는 타 서버관리업체로의 서버이전 및 서비스 이관 시 고객에게 통보 후 해당고객정보를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B.	“회원”이 일부 “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이용고객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설한 경우
C.	개인정보취급방침 4조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및 약관의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 중 기업관리자의 권한을 가진 “회원”은 비밀번호 등의 유출 가능한 정보에 대하여 보안 관리 책임을 가지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그 관리소홀과 부정사용 등으로 인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A.	타인의 이용자ID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B.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C.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D.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E.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F.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0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서비스” 및 그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어떠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유료 혹은 무료 여부와 관계 없이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A.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B.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C.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D.	부분적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E.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회사”의 손해배상 적용범위는 유료 서비스로 한정합니다.
⑤	단, 불가항력적인 피해의 경우 공동 책임, 공동대응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1 조 (면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한 최종 판단은 “회원”이 해야 하며 “회원”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회원” 혹은 “회원”과 관계 된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원”이 제 10 조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어, 이로써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련법규가 있으면, 해당 관련법규를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제1항에 따라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11월 11일 부터 적용됩니다.
2. 2016년 07월 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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